2018.11.12~ 3일간

초기이유식 네번째 메뉴는 청경채미음!
완분아기인 차니는 5개월 150일즘부터 시작해서 채소류를 하나씩맛보는중이다^^

아기 돌보며 만들다보니 항상 쉽게 만드는방법 고민중ㅋㅋ 초기 2단계부터는 큐브도 만들어볼까한다

간단한 청경채미음 만들기!!

1.  쌀 13g을 불려 불린쌀 20g이 되었다(물기에따라 그램수가 다른듯 1~2g에 신경안쓰면 편하다)

2.  한살림에서 청경채 겟ㅋㅋ 한살림처음가봤는데 저렴하고 싱싱하다 조합가입을 안해도 정상가에 구입가능하다
(가입시 10프로 더 할인)

깨끗이 씻은 청경채는 밑부분을 자르고 부드러운 잎만 사용한다

끓는물에 숨이 죽을정도로 데친다

계량물 200ml중 약간+데친청경채 를 갈갈
(브라운 핸드믹서 이용중)

3. 냄비에 불린쌀을 갈고 계량한물을 전부붓고 센불로끓인다

보글보글 기포가올라오면 약불로 줄이고
갈아놓은 청경채를 붓는다!  5분간 저으면서 농도보며 끓이기!(엄마 마음대로 조절한다)
불끄고 식힌 미음은 고운체에 한번 걸러주었다

4. 색깔이 너무 예쁜 청경채미음 완성
50ml씩 3끼분이 나옴!


+ 녹즙같아서인지ㅋㅋㅋ 생각보다 안좋아하는 느낌이다 그래도 타이밍 맞춰 주면 제법 받아먹는다^^

요즘 한창 뒤집고 예쁜 울차니♡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