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병원에서 응급제왕수술로 출산하게되었다. 그동안 육아로 미뤄왔던 출산후 입원생활을 포스팅해본다^^

<제왕절개 1일차>
가스가 나올때까지 물한모금 못마신다..!
수액을 맞고 있기 때문에 딱히 배가 고프진않지만 목이마르다ㅠㅠ
소변줄로 소변을 빼낸다
수술부위가 욱신한것 같긴한데 계속 무통을 맞고있어서 참을만하다

일정양이들어가고 2박3일정도 맞는다
모유수유에 영향이 없고 진짜아플때 약이 더 들어가도록 누르는 버튼이 있다
나는 딱히 더 누른다해서 고통이 절감되는지 모르겠고 많이 누르지도 않은듯..!

허리와 다리를 누워서 좌우로 많이 움직이는게 회복에 좋다해서 누워서도 계속 엉덩이도 들어보고 좌우로 돌아누워보려 애썼다 근데 움직일때마다 괴로움ㅜㅜ 잠은 거의 못자고 뜬눈으로 하루를 보낸듯하다

<제왕절개 2일차>
오전일찍 가스나옴! 다음미션은 소변줄빼고 소변을 양껏 배출하고와야한다..! 침대에서 일어나는게 두렵다 남편이 도와주지않으면 거동이 쉽지 않았다ㅠ 산모패드도 남편이 갈아주게 됨... 가족이 되어간다!!
화장실 변기에 처음 앉을때가 제일 따끔거리고 아팠던듯ㅋ 그래도 참을만했다!

이제 걸을 수 있으니 아기도 보러가고 수유콜도 받고 하게되었다♡ 2일만에 회복이 빠른편^^

가스배출후 식사는 미음-죽-일반식 순으로 나온다

조산기 입원때 익숙해진 밥이었지만 산모식은 또 다른느낌!

식단은 대체로 먹을만하고 간식은 과일이나 빵류 죽 요거트등이나오고 아침저녁으로는 미역국! 점심은 일반식이 나온다. 양이 엄청나다


<제왕절개 3일차>
앉고 눕고하는게 아직 통증이 있지만 움직임이 훨씬편해졌다. 무통주사를 다 맞고 링겔을 뗄수있어서 좋다..!  무통 뗀다고할때 조금 겁먹음 확아플까봐ㅋㅋ 근데 괜찮았다

1인실 이용시 유방마사지 아쿠아마사지 3회가 포함되어있다..! 전날받은 가슴마사지로 갑자기 젖몸살이 옴.. 가슴이 두컵은커지고 딱딱하게 돌덩이가 되었다
지금 와서 생각하면 이때 가슴관리를 잘했어야는데.. 모유수유의 험난한 길을 가게되었다는.. 어쨌든 수유콜 가서 안아볼수있는 아기는 너무사랑스러웠다

눈도 제대로 못뜨던 신생아시절 복덩이♡

<제왕절개 4일차>
1인실이용시 캥거루케어를 할수있다
아빠가 상의를 탈의한뒤눕고 아기를 데려와 심장에 엎어 눕혀준다 아빠와 아기의 교감!!

쪼꼬미 발도 직접 만져보고
엄마아빠는 캥거루케어 20분이 짧기만하다

오구구 사랑둥이♡

젖몸살은 왔으나 아기는 세게 빨지못하고 젖양이 생각보다 적다 5분씩 양쪽 3번씩 유축해도 겨우겨우 바닥에 고인다
그래도 소중한 초유 한방울이라도 모아 신생아실에 가져다준다!

<제왕절개 5일차>
제왕절개시 4박5일 입원이다! 퇴원교육시 아기돌보는 기본 방법을 알려주고 남양유업 할인쿠폰과 하기스 기저귀팩을 받을수있는 멤버쉽가입같은 것을 한다
드디어 퇴원날 조리원에 아가 건강하게 함께 가는 기분이 너무 좋고 행복하다♡

복덩아
엄마아빠에게 와줘서 고마워
아프지말고 건강하게 행복하게 살자^^사랑해♡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