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6.11-2018.6.24
14박 15일간 병원퇴원후 조리원생활기

말로만듣던 조리원입성! 햇빛병원과 연계된 햇빛조리원으로 선택했다

햇빛조리원 특징
1. 깔끔한 시설
2. 공동구입시 가격혜택
 (내가 계약시 공구가 310 이었는데 몇달뒤 370인가로 인상됨ㄷㄷ)
3. 햇빛병원 대표원장 회진 및 소아과 원장 회진
4. 층마다 신생아실이 있다. 원할때마다 모자동실가능
5. 신생아실 소독으로 하루 2회는 의무 모자동실
6. 햇빛병원 검진시 조리원에서 예약해주고 픽업해준다
7. 식사는 각자 방으로 배식/ 1주일 한번 산모전체 다과타임있음
8. 두피관리, 산후 마사지, 건식사우나 등등이 포함
9. 퇴원전 신생아 돌보기 교육 실시

생각나는 특징들이다..! 햇빛산후조리원은 깔끔하고 전반적으로 무난한 조리원인듯.. 날마다 꽃꽂이, 요가, 모빌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요즘 조리원 비용이 만만치 않은것같다 비용대비 대만족까진 아니지만 산후조리와 신생아 돌보는데 익숙해지기위한 곳인것같다

배정받은 방모습~! 어떤방은 창문밖이 옆건물 외벽이라 햇빛이 안들어오는데 내가 이용한 방은 바깥뷰가좋은 방향이라 좋았다 암막커튼도있음..

아기가 오면 눕힐수있는 아기침대

세면대가 방에나와있다 손세정제와 메델라 유축기가 있음

깨끗한화장실과 좌욕기 산모패드는 청소해주시는 이모님이 늘 채워주신다

건식사우나실 노폐물빼기 좋음 15분씩 땀빼기

첫날 입소시 머리감겨주는 곳ㅋ 시원하다

내가 좋아했던 공기압 마사지 원하는시간에가서 이용할수있음
옆에 아쿠아마사지기도 좋다

남편을위한 아침공간(7시~) 토스트, 커피, 우유, 씨리얼, 과자가 있다

조리원프로그램중 제일 괜찮았던 플라워수업

조리원연계 스튜디오 베이비수에서 조리원으로와 신생아촬영을 해줌. 배꼽도 떨어지기전 귀요미^^

생후 열흘만에 제대탈락^^

우리 찬이 이쁜 발^^

조리원식단은 대체로 맛있고 간식까지 나와서 배가 꺼질틈이 없다

아침 간식으로나오는 요거트와 과일이 좋았다



총평- 산후조리원 첫경험이신기했고 신생아실 샘들은 대체로 좋았다 유난히 불친절한분도 한두분계셨다 몸조리 잘하고 아기 건강하게 퇴원할 수 있어서 나쁘지 않았다~!

BELATED ARTICLES

more